[모집] 하자공방 - 프로집콕러 시작과정

 

하자공방은 청소년들이 자립하기 위해 필요한 기술을 배우고, 연습하고, 일로 만들어 보는 <자립과 생활기술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그 첫 번째 시리즈로 기획 된 ‘프로집콕러_시작과정’에서는 코로나19로 부득이 집콕생활을 하게 된 청소년들이 자기 힘과 경험으로 주거 환경을 바꾸며 자립 생활을 꾸려 나갈 수 있도록 도구와 기술을 익히고 적용해 봅니다.
이를 위해 2주간 도구와 재료를 테이크 아웃하여 기초기술을 배우고, 실습까지 함께 경험해보는 프로젝트 입니다. (모든 과정은 생활속 필요한 교육과 실습으로 이루어 지며 특정 자격증과는 무관합니다.)
 
대상
“16세~24세의 자립생활을 꿈꾸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단, 하자공방 영메이커 신청 필수!)
 
내용
프로그램은 2주간 도구와 재료를 '테이크 아웃' 하여 진행합니다. 진행 미션(작업)으로는
  1. 방문 손잡이
  2. 방 등
  3. 세면대 배수관
  4. 싱크대 배수관
을 수리/교체해보는 과정으로 진행됩니다.재료는 지원되며, 도구는 대여/반납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지원되는 재료는 개인이 선택할 수 없습니다.
 
일정과 비용
- 8월 14일(금) 17시 하자공방 현장 OT를 시작으로 2주간 테이크 아웃(take-out)으로 진행
- 21일(금) 17시: 온라인 중간점검
- 28일(금) 17시: 평가모임
- 참가비 : 무료
* 전과정에 꼭 참여하실 수 있는 분만 신청해주세요!!! 신청후 불참시 이후 프로젝트 참여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1.  [신청하기] 클릭! 영메이커 등록신청
  2. <프로집콕러_시작과정> 참가신청서 작성
  3. 선발 공지 _ 10명을 선발하여 8월 8일(토) 오후 12시에 공지합니다. 

 

- 문의: 원쓰(메이커스페이스팀 판돌, 070-8871-0613) 하자공방 인스타그램 D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