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시장 ‘허튼’ 꿈 반상회에 초대합니다! (4/18 14:00~) 2014.04.09
소셜픽션00

달시장 ‘허튼’ 꿈 반상회에 초대합니다! (4/18 14:00~)

Social fiction conference @ Dalsijang

 

올해로 달시장이 시작된 지 네 번째 해를 맞습니다.

 

2011년 출발 이래 달시장은 사회적경제와 문화예술 그리고 지역이라는 큰 주제 아래 먹거리, 공연, 수공예, 체험, 놀이 등이 어우러진 달달한 이야기들을 만들어왔습니다.

 

처음에는 새롭고 재미있던 이야기들도 시간이 흐르면 익숙해지는 법. 다른 마을, 누군가가 비슷한 장터를 만들기도 했습니다. 어떤 이들은 달시장보다 더 흥미로운 장터가 있다고도 귀띔합니다. 대안적인 삶을 꿈꾸는 이들이 모이는 자리가 많아져서 행복한 마음입니다. 

 

든든한 이웃 장터들과 각자, 또 함께 만들어낸 성과를 기반으로 네 번째 해의 시작을 열며 달시장은 과거와 현재를 돌아보고 미래를 계획하려 합니다.

 

이를 위해 달시장은 지난해 11월 각계 전문가와 시민 100여명이 자발적으로 후원하고 참여한 ‘소셜픽션 컨퍼런스@어린이대공원’을 시작으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소셜픽션랩과 함께 30년 뒤 달시장의 미래를 그려보는 소셜픽션(social fiction) 컨퍼런스를 준비했습니다. 현실적인 제약 없이 모두의 상상력으로 새로운 사회를 현실화해보는 소셜픽션과 함께하는 3시간의 미래여행! 이 자리에서는 어떤 ‘허튼’ 꿈도 환영입니다. 겨우내 굳어있던 몸을 풀고 5월 30일 열릴 첫 달시장을 준비하는 마을 주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기대합니다.

  

언제? 2014년 4월 18일 금요일

몇시에?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어디서? 하자센터 본관 2층 999홀

누구랑? 달시장을 사랑하는 주민들(30명 내외)

무엇을? 달시장의 30년 후를 상상하는 소셜픽션(Social Fiction)

 

참가신청 바로가기  

 

참가신청 후 행사 이틀전까지 개별 통보 드립니다

올해 첫 달시장은 5월 30일 오후 5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