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센터 나비에서는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작곡을 해보고 싶은 청소년(중학생)을 대상으로 ‘AI X MUSIC for Teens’ 단차시 워크숍을 진행합니다.
본 청소년 교육 프로그램은 ‘AI와 함께하는 음악 창작’을 주제로, 인공지능 기술이 음악에 어떻게 활용되는지를 직접 체험하고 배우는 창작 워크숍입니다. 음악을 전공하지 않았거나 악기를 다룰 줄 몰라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공지능에게 창작의 주도권을 빼앗기지 않고, 우리가 주도적으로 음악을 만들 수 있을까요? AI와 협업하되, 스스로 창작의 주체가 되어 무언가를 만들어보는 경험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참가 청소년들은 음악과 기술이 만나 어떻게 작동하는지 탐색하고, 인공지능의 원리와 활용법에 대해 자연스럽게 익히게 됩니다. 단순한 실습을 넘어, 자신만의 이야기를 음악으로 표현해보는 과정을 통해 표현력과 창의성을 기르고, 인공지능 시대의 창작의 주체자가 되어 스스로 생각해보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이런 친구들에게 추천해요!
음악을 좋아해서 작곡해보고 싶어요!
*간단한 음정 악보(도레미파솔라시도)를 볼 줄 알면 더 재밌게 참가할 수 있습니다.
AI가 무엇인지 궁금하고, 앞으로 어떤 것을 할 수 있는지 궁금해요!
워크숍 개요
-
워크숍 일시(택 1)
1) 2025년 8월 2일(토) 15:00 – 17:30, 150분
2) 2025년 8월 9일(토) 15:00 – 17:30, 150분
-
모집 인원 및 대상: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음악 만들어보고 싶은 중학생(14-16세) 8명 내외
-
교육 장소: 서울 종로구 사직로 102 광화문의꿈 3층 303호 / 주차 불가능
-
수업 준비물
1) 구글 계정 *부모님 계정도 상관없습니다. 수업 때 활용할 수 있는 계정이 필요합니다.
2) 이어폰 혹은 헤드폰
-
워크숍 신청 방법
-
신청 방법 : 구글폼 작성 후 제출 https://forms.gle/AXuiahDHgdisAeCG9
-
참가비 : 5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