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자센터는?
하자센터는 서울시가 지원하여 연세대학교 청년문화원이 민관산학 협력을 통해 운영하는 청소년 특화시설입니다.
공식 명칭은 서울시립청소년직업체험센터입니다.
하자는 청소년과 다양한 세대를 연결하여 새로운 공공성의 장을 함께 만들어가는 청소년 진로허브로서, 청소년들이 사회적 지지망 속에서 자신과 세상을 탐색하고 스스로 사회에 가치 있는 활동을 해볼 수 있도록 돕습니다.
하자센터에서 2019년 교육복지 청소년 교육 협력사업 '열린 교실'의 파트너 기관을 모집합니다.
* 모집정보
- 모집기간 : 2019년 2월 22일(금) 오후 5시까지
- 모집대상 : 교육복지 대상 청소년 교육사업을 하자센터와 협력 운영하고자 하는 기관 및 단체
- 협력내용 : 교육프로그램 개발 협력, 네트워크 및 자원 공유 등
- 협력기간 : 2019년 3월 1일 ~ 12월 31일 (추후 연장 가능)
* 지원방법
- 제출서류 : 파트너 지원서 1부
- 제출방식 : 이메일(pung@haja.or.kr)로 제출 (메일제목 : [열린 교실 파트너지원]기관명)
※지원 관련 문의는 이메일(pung@haja.or.kr)로 받습니다.
# ‘열린 교실’이란 어떤 사업인가요?
‘열린 교실’은 하자센터가 외부 기관과 함께 학교 밖 청소년, 저소득 청소년 등 각종 교육적 지원이 필요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협력 기획, 운영하는 협력사업입니다. 지자체, 재단 등 중간지원기관에서 공개모집하여 운영하는 ‘지원사업’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 어떤 기관이 파트너로 지원할 수 있나요?
하자센터에서는 교육복지 대상 청소년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온 기관 및 단체 중에서 하자센터와의 교류 및 협력을 통해 프로그램을 발전시키고자 하는 분들을 기다립니다. 단, 하자센터 공간 내에서 프로그램이 진행되기 때문에 교육 목표와 지향이 현저하게 다른 경우에는 함께 하기 어려울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파트너 신청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첨부한 소정의 양식을 작성하여 2월22일(금) 오후 5시까지 담당자 메일(pung@haja.or.kr)로 보내주시면 26일(화) 오후 5시까지 유선으로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이후 사전 협의를 거쳐 프로그램의 방향과 내용이 하자센터와 협력 가능한 지점이 있다고 판단될 경우 1년 단위로 MOU를 맺고 프로그램을 개발, 진행하게 됩니다.
# 구체적인 협력의 내용은 무엇인가요?
일방향적인 지원사업이 아니라 파트너로서 상호 협력하는 사업이기 때문에 교육과정에 필요한 사업비를 직접 지원해드리는 것이 아니라, 하자센터의 공간자원, 교육 방법론과 노하우, 파트너 네트워크를 공유하는 형태가 됩니다. (999클럽, 하하허허홀의 경우 별도 논의 필요). 파트너 기관들끼리의 교류와 협력을 증진하기 위해 연간 2~4회의 네트워킹 모임이 운영될 예정입니다.
* 지원서류
- 아래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지원서류를 작성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