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커팅플로터(시트커팅기)로 무엇을 만들 수 있을지 상상이 되시나요? 이름만 들었을 땐 떠오르지 않겠지만, 생각보다 그럴듯한 것들을 만들 수 있답니다.
1/1
Loading images...
청소년들이 만든 시트커팅기 작업물
<N월의 사부작>은 “아니 이걸로 이런 걸 만들 수 있다고?”라는 말이 절로 나오는 프로그램이에요. 하자공방에 있는 생소한 장비들로 그동안 소비하기만 했던 굿즈들을 직접 만들어봅니다. 장비 사용법도 배우고, 나만의 결과물도 가져갈 수 있는 알찬 프로그램으로, 워크숍에 참여한 후에는 자율적으로 장비를 이용해 자신의 작업을 할 수 있어요.
3월에는 레이저커팅기로 나만의 이름표 만들기, 4월엔 시트커팅기로 나만의 레터링스티커 만들기가 열렸고, 5월에는 리소프린터로 달력을 만드는 워크숍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1/1
Loading images...
사부작 사부작 작업중
하자공방에서는 만드는 사람으로서, 재료를 준비하는 것부터 버리거나 재사용하는 방안까지 가능한 만큼 최대한 책임지는 작업자로 자리 잡아갈 수 있도록 '사부작 계획서'를 작성한 후 작업합니다. '사부작 계획서'를 통해 그날 만드는 굿즈의 탄생부터 쓰레기가 될 때까지의 행적을 모두 계획해봅니다.
1/1
Loading images...
사부작 계획서
<N월의 사부작>에는 하자 인스타그램에 올라오는 프로그램들을 지켜보기만 하다가, 이번 원데이 클래스를 통해 처음 오게 되었다고 이야기 한 청소년이 많았습니다. 지난 2개월간 참여했던 참가자들의 후기를 전해드립니다.
“(사부작계획서를 작성하면서) 정확히 어디에 사용할지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었고 제작 후 뒤처리 방법에 대해서도 고려하게 되었어요.”
“새로운 기계에 사용법을 알려주는 것뿐만 아니라 혼자 직접 사용하도록 해서 나중에 혼자 사용할 수 있도록 연습할 수 있는 게 넘 좋았어요.”
“완성본을 받는 게 아니라 내가 직접 만드는 거라 좋았던 거 같아요.”
6월에는 시트커팅기 Lv.2 !
자신이 직접 그린 그림 그대로 시트커팅기로 커팅라인을 따서 라인 드로잉 스티커를 만드는 수업이 열립니다.
나만의 작업물 만들기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에게 이 링크를 전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