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 나만의 책, 예술제본과 를리외르 이야기

영메이커 베이스캠프 <독립러 팝업스쿨> 네 번째

나만의 책, 예술제본과 를리외르 이야기

 

독립러.jpeg

 

독립러4차_최종포스터.jpeg

 

독립러 팝업스쿨은 거대자본 없이도 용기 있게 자신의 작업을 진행해 나가는 '독립러'들과 함께 배움과 활동, 작업을 해나가는 프로젝트 입니다. 

그리고 그들이 만나는 영메이커들에게 사람과 공간, 작업에 대한 이야기의 시작점으로 발현되기를 희망합니다. 

 

네 번째 독립러는 렉또베르쏘의 조효은 입니다.

렉또베르쏘는 책의 ‘앞장(RECTO)과 뒷장(VERSO)’이라는 뜻의 라틴어입니다. 1999년 홍대 앞에서 예술제본 교육과 제작, 보수와 복원, 제반 분야와의 협업 등을 통해 다양한 제본문화를 소개해 왔습니다. 예술제본의 명맥을 이어오고 있는 렉또베르쏘의 조효은 대표와 생소한 직업 예술제본가(를리외르)에 대하여 알아보는 워크숍을 진행합니다. 직접 책을 엮어 만들기도 하지만, 책의 구조와 물성을 이해하고 책을 대하는 태도를 새롭게 배우게 됩니다. 

 

프로그램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를리외르(예술제본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단순히 책을 만드는 물리적인 작업만을 행하는 것이 아니라, 책을 대하는 손길과 마음가짐에 대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그 후 세 가지 제본방식을 배워 세 권의 책을 만듭니다. 책 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자기만의 책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일정 : 2019년 10월 26일 (토) 오후 4:00 – 7:00

- 장소 : 하자센터 본관 1층 

- 참가대상 : 만 16세 ~ 24세

- 인원 : 12명 

- 참가비 : 1만원 (계좌번호는 신청되신 분들에 한하여 별도 문자 안내드립니다.)

*환불규정 : 워크숍 시작 1일 전 참가비 전액 환불, 이후 환불 불가

 

- 신청 기간 : 2019년 10월 21일 월요일까지

- 참가자 발표 : 2019년 10월 22일 화요일 

 

[신청하기]

 

- 문의 : 하자센터 열린작업장팀 판돌 효효 (070-4268-9911, hyohyo@haja.or.kr)